
안녕하세요.국제맨발걷기협회 회장 김도남입니다.
맨발걷기는 인간과 자연의 연결을 회복하고, 신체와 정신의 조화로운 균형을 통해 자기발견을 실현하는 실천적 방법입니다. 이는 단순한 운동을 넘어, 자연과의 조화 속에서 내면의 안정을 찾고 전인적인 건강을 추구하며, 지구와 연결되는 깊은 회복의 여정을 시작하는 길입니다.
2020년, 서울숲에서 맨발걷기학교를 처음 열 당시에는 단지 건강한 생활습관 하나를 나누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5년이 지난 지금, 4,000명 이상의 분들이 흙을 밟으며 울고, 웃고, 살아나는 과정을 함께 했습니다. 그 감동은 저와 협회가 지닌 사명이 되었습니다.
국제맨발걷기협회는 올바른 맨발걷기의 실천을 책임지고, 한국인의 일상에 맞는 어싱(Earthing) 방법을 알리며, 국내외 웰니스 문화를 선도하고자 합니다. 누구나 ‘맨발걷기로 행복해지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비전입니다.
서울숲맨발걷기학교, 맨발걷기지도자과정, K-어싱축제, 그리고 해외 웰니스 연계 프로그램까지 맨발로 노래하고, 맨발로 춤추는 이 문화가 전 세계에 확산되어 하나의 새로운 삶의 양식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금 이 순간, 신발을 벗고 땅을 느껴보세요. 당신의 삶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그 변화의 길을 국제맨발걷기협회가 함께 걷겠습니다.
감사합니다.